후아히네, 처음 모습 그대로의 섬
Follow us on
후아히네, 처음 모습 그대로의 섬

후아히네, 처음 모습 그대로의 섬

약 75㎢넓이의 후아히네에는 두 개의 섬이 있습니다. 하나는 북쪽의 후아히네 누이Hūāhine Nui, 다른 하나는 남쪽의 후아히네 이티Hūāhine Iti로, 이 두 섬은 라군 위로 걸쳐진 다리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숲이 울창하게 우거진 이곳에는 약 6천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중심 마을은 파레Fare입니다. 활기를 띄면서도 조용한 마을인 파레에서는 상점과 은행, 푸드트럭, 인터넷 카페, 기념품점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후아히네 섬에 머물러야 하는 3가지 이유

특별한 매력

후아히네는 흔히 ‘비밀의 섬’, ‘진정한 섬’, ’외딴 섬’ 등으로도 불립니다. 이곳이 사람들에게 이처럼 다양한 수식어를 떠올리게 만든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폴리네시아만의 분위기와 풍경이 칵테일처럼 뒤섞인 후아히네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거나 지역 사람들과 활발한 교류를 하거나 영원 같은 휴식을 취하거나 짜릿한 모험을떠나기에 완벽한 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살고 싶은 섬’이자 ‘느끼고 싶은 섬’이기도 합니다. 이 지역의 유명 가수이자 아티스트인 바비 홀컴Bobby Holcomb이 이 작은 땅을 선택한 이유 역시, 이곳에서 언제나 넘쳐나는 즐거움과 웃음 때문이었습니다.

 

문화 체험

파레 북동쪽, 후아히네에서 가장 큰 두 라군 중 한 곳 근처에 마에바Maeva가 있습니다. 파우나 누이Fa’una Nui라고도 불리는 마에바는 농장 체험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고대로부터 전해 온 덫을 이용한 왕퉁쏠치 Stonefish 잡이, 몇 기의 마라에marae와 고고학 유적 탐사를 이 유서깊은 마을 근처에서 해볼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이곳 사람들이 지식을 전수하고 신성한 전통과 종교 의식을 가르쳐 온 장소인 파레 포테에 fare pōte'e라 불리는 장소에는 작은 교육용 박물관도 있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이 지역의 고고학 발굴 과정에서 출토된 노, 도끼날, 생선 이빨 펜던트, 절굿공이, 문신 빗 등이 전시돼 있습니다. 또한 파이에Fā'ie에서 거대한 푸른 눈의 뱀장어를 가까서 구경해 보는 것도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입니다.

 

모든 이를 위한 액티비티

파레와 파레아 구역에는 아름다운 흰 모래 해변이 모여있습니다. 초현실적인 느낌을 주는 형형색색의 라군 위로 라이딩을 하고, 산호초 절벽과 정원, 물고기들의 동굴이 있는 수중 탐험을 하고, 프렌치 폴리네시아 최대 규모의 고고학 유적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선셋크루즈와 심해 낚시, 서핑, 하이킹, 승마, 트레킹, 카이트 보딩 등 대부분의 바다 및 육지 액티비티를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