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Follow us on

출발 전

기후, 언어, 수속 절차, 물가... 편안한 여행을 위해 출발 전에 알아야 할 것, 그리고 타히티의 섬들에 도착 후 알아야 할 것들

시차

타히티의 섬들은 세계표준시간보다 10시간 늦고, 따라서 타히티의 시간은 서울보다 19시간 늦습니다.

계절

위도상 폴리네시아는 일년 내내 여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절은 건기와 우기로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건기는 3월에서 11일까지 지속되고, 기온은 22도에서 27도 사이로 유지됩니다. 우기는 12월에서 2월 말로, 기온은 25에서 35도로 조금 더 높습니다. 하지만 30분 이상 지속되는 것이 드문 짧은 열대성 소나기가 자주 내려 따뜻한 샤워 같은 느낌이 들게 합니다. 온도는 높은 편이지만, 태평양 무역풍이 지속적으로 불어 섬의 공기를 상쾌하게 식혀줍니다.

언어

프랑스어와 타히티어 둘 모두가 폴리네시아의공식 언어입니다. 그러나 영어가 모든 장소와 특히 관광 상업 지역에 일상적으로 소통되고 있습니다.

통화와 환전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서 사용되는 통화는 CFP 프랑(축약 XPF)입니다. 이 화폐의 특징은 환율이 변화하지 않고, 1유로에 119,33 프랑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환전소는 타히티 국제 공항에 있고, 대부분의 은행 그리고 폴리네시아 호텔에서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상가, 레스토랑 그리고 호텔은 마스터 카드, 비자 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디너스 클럽 카드를 받고 있으며, 이러한 카드를 이용한 현금 인출은 현금출납기에서 가능합니다.

상가 영업시간

상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7시 30분부터 오후 5시나 오후6시까지 연속 근무를 하거나, 한 시간의 점심 시간을 가지고 문을 엽니다. 토요일 오전과 곳에 따라 토요일 오후까지 문을 여는 상점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게는 일요일 아침 문을 닫습니다. 하지만 파페에테 시장은 아침 5시부터 야외 시장을 엽니다. 시장에서는 다양한 꽃, 과일, 파레오(전통 의상), 모자, 진주, 예술품 그리고 기념품들이 판매됩니다.